국공채
물가연동국채
회사채
ABS
단기사채
국공채
국가가 부족한 세수를 보전하기 위한 방편의 하나로 국가가 부담하는 금전상 채무의 증거로 발행되는 채권입니다.
판매중인 상품보기
국민주택 1종
5년 만기 연단위 복리채입니다.
표면금리 현황
2012년 7월 이전 발행 2.50%
2014년 9월 이전 발행 2.25%
2015년 3월 이전 발행 2.00%
2016년 2월 이전 발행 1.75%
~ 현재 1.50%
표면금리가 낮아 상대적으로 세금납부가 적은 상품입니다.
만기 상환 시 세금 일시 납부하며 표면금리에 대해 세금부과
장기 안정적인 투자성향의 고객과 확정금리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국민주택 2종
만기 10년에 표면금리 0%로 발행되는 국채(복리채)입니다.
2000년 이전 발행된 국민주택 2종의 표면금리는 3%, 만기 20년
표면금리가 0%로 세금을 전혀 내지 않는 비과세 상품입니다.
장기 안정적인 투자성향의 고객과 확정금리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유의사항
본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채권(단기사채,CP)은 발행사의 신용에 따라 상환되며, 투자 결과 원금의 일부 또는 상당부분에 대해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채권(단기사채,CP)의 투자위험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였으며, 본인의 책임과 판단으로 채권(단기사채,CP)을 매매합니다.
중도매매 시 금리상승 등으로 투자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본 채권(단기사채,CP)에 대해 중도환매 및 원리금 지급의무가 없으며, 시장상황에 따라 유동성이 극히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도 또는 법규에 따라 과세율이나 과세기준이 변동 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고객 운용수익률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후순위사채는 발행회사가 부도를 내거나 파산하는 경우 일반부채의 상환이 종료된 후 원리금이 지급됩니다.
ABS, ABCP, 단기사채 등 유동화 증권의 경우 유형에 따라 사업위험, 차주의 채무불이행위험, 시공사 위험, 차환발행위험 등 기타 고유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상기 상품의 수익성, 위험 등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하시기 전에 반드시 이러한 설명을 듣고 투자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